한국에서 최초로 야구 시연을 하신 분


 

한국에서 최초로 야구 시연을 하신 분
댓글 0 조회   1

작성자 : 갓파
게시글 보기

 

그분은 바로 이상재

구한말~일제강점기 시절의 독립운동가이자 신간회의 초대 회장을 역임하신 분이기도 하다

 

 

 

 

(한반도 최초의 야구시연을 실시하는 이상재 선생)

 

이상재는 문화, 체유, 예술 부문에도 관심이 깊었으며 특히 몸이 튼튼해야 정신도 건강할수 있다는 신념으로 야구나 축구같은 스포츠에 후원하기도 하였다

 

저 사진은 제1회 조선야구대회에서 이상재가 시구하는 장면이며 당시 이상재의 나이는 71세였는데 시구연후 20년만 젋었어도 선수로 뛸수 있었을것이라며 아쉬워했다

 

 



갓파님의 최신 글
유머게시판
제목
  • 현직 변호사가 말하는 봐도 되는 ㅇㄷ
    0 56분전
  • 냄저는 엘베 타지 마라 좀
    0 1시간전
  • 6촌이랑 사귀다가 임신한 여자
    0 1시간전
  • 친구가 운영하는 피자집에서 피자 시켰는데
    0 2시간전
  • 원피스 군대 작업 꿀팁
    0 2시간전
  • 애플 ai 지원 기기
    0 2시간전
  • 누나 너무 취하신 거 같아요
    0 2시간전
  • 도박중독으로 3개월동안 8600만 잃은 썰
    0 2시간전
  • 한국축구 망해서 신난 분탕유저
    0 3시간전
  • 노르웨이의 혈통볼
    0 3시간전
  • 인스타 광고 저당 아이스크림 후기
    0 3시간전